Hook-up

비트코인(Bitcoin) 바닥찍고 치솟다. 본문

Information

비트코인(Bitcoin) 바닥찍고 치솟다.

hook-up 2018. 2. 7. 18:12
우선 비트코인의 치솟은 가격보다 먼저 말씀드릴 내용이있습니다.

바로 미국 상품 선물 거래 위원회(CFTC) 위원장이 "젊은층의 비트코인에 대한 열정은 존중해야 한다"며 정부에게 이를 존중하고 긍정적으로 발전시켜야한다고 말을하며,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은 분리하기 힘들가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블록체인에 관련해 많은 연구와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데 연구결과 비트코인이 없으면 블록체인의 특징인 분산 원장 기술을 구현할 방법이 없으므로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이라는 기술과 분리 시킬수 없다는것이다.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CFTC 위원장)는 미국 상원 은행위가 주취한 암호화폐(가상화폐) 관련 청문회에 출석하였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은 활용분야가 무궁무진하며, 2008년 금융위기 당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했다면 모기지(주택담보대출) 소유자를 훨씬 쉽게 알 수 있었을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그는 또 농산물 수출회사인 드레푸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6600만 톤의 콩을 중국으로 수출하고 있다며, 블록체인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였습니다.

그는 블록체인 같은 기술이 언제, 어떻게 구현될지는 알 수 없지만 기업과 정부는 적극적으로 추진하여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CFTC 위원장의 이 말한마디에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큰 위안을 삼고 있다고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춘은 보도 하였습니다.

또 하나의 이슈를 낳았던 테더 청문회를 알고 계신가요?

오늘 미국 상원은행의원회에서 열린 일명 테더 청문회가 암호화폐(가상화폐)를 규제하기 보다는 장래성을 독려 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하면서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단시간에 이슈가된 테더 코인 시세조작 에 대해 다룰 것이란 예측때문에 의해 테더 청문회라고 사람들이 불렀는데 사실 이 청문회의 정식명칭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증권거래위원회(SEC-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와 선물거래위원회(CFTC-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의 역활" 입니다.

이번 청문회에서 가장 놀라웠던건 그간 보수적이라고만 알려져 있던 SEC와 CFTC가 암호화폐 시장의 잠재성을 언급하며, 이를 장려할 것이란 입장을 밝혀 국내외 투자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마이크 크라포 미 상원 금융위원장은 가상화폐가 온라인에서 달러와 같은 통화로 거래될 수 있거난 주로 온라인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하는 데 사용되는 돈의 형태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현재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이미 115억 달러로 커졌다는 사실에 주목했습니다. 오늘 청문회에서는 비트코인의 기술, 혁신 및 아이디어가 상당한 양의 잠재력을 제공한다는점을 높이 평가했지만, 최근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의 해킹사건 등 암호화폐를 둘러싸고 일어나고 있는 많은 사건들 때문에 당국이 적극적으로 나서 투자자들을 지속적으로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크리스 지안칼를로 CFTC의장 역시 위에서 말한거와 같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인정한 바였습니다. 그는 암호화폐는 투자 수단으로서 금과 비교할수 있다며 세계 금 시장이 8조 달러 규모인데 암호 화폐에 대한 언론의 관심은 명백히 금을 넘어서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CFTC의 역할은 가상화폐시스템 안전장치와 자본요건 등에 대한 표준을 포함한 포괄적인 규제 감독을 통해 비트코인 시장의 장래성을 독려하는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상품의 정의는 밀, 금같은 실물상품 뿐 아니라 모든 서비스, 권리 및 이익등이 포함된다고 하였고 CFTC는 2015년 암호화폐가 상품 개념을 충족한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소환장 발부 및 수사권 수행이 가능한 집행 관할권을 통해 공개적이고 투명하고 경쟁적이며 재정적으로 건정한 파생상품 시장을 육성하는 CFTC의 목적을 달성하겠다고 했습니다. 

위와 같이 처음에 우려했던일이 잘 풀려인지 비트코인이 어제 6일바닥치고 오늘 7일 다시 한번 상승의 곡선을 타고 있는중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18.9%가 상승한 약 807만4000원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고 코인마켓캡은 전 세계 가상통화 거래사이트로부터 자료를 취합해 평균 시세를 산출한다고 한다.

비트코인뿐만아닌 이더리움 25.4% 상승, 리플 17.6%상승, 비트코인 캐시 15.1% 상승, 카르다노 20% 상승, 라이트코인 24.4$ 상승, 스텔라 23.6% 상승 이오스 26.2% 상승등 20% 안팎으로 전일 대비 상승 중이며 중국의 코인 네오가 48.2% 상승, 넴 44% 상승 등 40%이상을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외에 대시 30.73% 상승, 퀸텀 29.02%상승, 이더리움 클래식 27.49% 상승, 제트캐시 24.56% 상승, 등 거의 모든 가상화폐 시세가 오르고 있는 중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