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k-up

2018년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5가지 본문

Social Network Service

2018년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5가지

hook-up 2018. 2. 3. 15:17


온라인 마케팅 영상만들기는 온라인 마케팅[영상제작 쉽게 만들기!]에서 이미 배웠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알려드리기위해 정말 간단하게 제작을 했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못믿으시는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오늘 오전에 만들어본 영상을 한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영상도 사실 잘 만들었다고 하기엔 모자란 영상이지만 여러분이 마케팅 영상을 만드시는데는 큰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는 SNS가 빠질수 없겠죠?

여러분이 아무리 글을 잘쓰고 아무리 좋은 글을 쓰더라도 사람들의 눈길을 끌지 못하면 그건 실패한 마케팅 수법이 됩니다.

지금은 글과 그림뿐만 아닌 영상과 함께 마케팅을 한다면 더 큰 시너지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2018년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I 활용증가


A.I는 인공지능을 말합니다. 

이 인공지능이 온라인 마케팅에 무슨 도움이 되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꺼예요.

하지만 사실 저희는 이미 인공지능의 도움을 많이 받고있습니다.

검색광고, 소셜광고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의 활용도를 입증한 셈이죠.

또 한가지는 요새 나오는 채팅봇이라고 알고 계신가요?

인공지능 채팅봇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물음에 대답이 가능하며, 더욱더 질높은 마케팅을 하실수 있게됩니다.




라이브 비디오


새롭거나 놀라운 기술은 아니지만, 거의 모든 SNS에 추가되어 있는 기능이다.

그러다보니 최근들어 10~30대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속도로 라이브 비디오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모바일 영상


지금 이 시대에서 모바일은 없으면 안되는 제품이다.

그만큼 현재 거의 모든 사람이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고, 18년에는 17년 모바일 영상 소비 보다 25%정도 증가할것이라고 예상됩니다.

SmallBizTrends에서는 19년도에는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이 차지하는 비율이 약 80%정도 될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전환율을 높이는데에도 웹페이지에 동영상이 있냐 없냐에 따라 80%정도 차이가 난다는

결과도 있었습니다.



소문 마케팅


소문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을 말합니다.

많은 고객들이 제품에대해서 글, 영상을 올려준다면 저절로 소문이 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현재 가장 많이 진행되고 있는 마케팅 방법중 하나인데, 앞으로도 70%정도의 마케터들은 바이럴 마케팅에 초점을 둔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예전과는 다르게 바이럴 마케팅이 조금 어려워 졌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예전의 바이럴 마케팅은 돈을 지불받았어도 지불받았다는 내용을 자신의 글이나 영상에 올리지 않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근데 얼마전 뉴스에서는 바이럴 마케팅을 할때는 명시를 해야한다며 명시를 하지않으면 벌금을 물어야 한다고 합니다.

제 생각이지만 돈을 지불받고 리뷰 혹은 영상을 찍는다면 그사람의 리뷰를 정말 믿을수 있을까 의심이 됩니다.





투명성


소비자가 자신의 회사를 믿을수 있게 투명한 회사를 만들어야합니다.

회사의 투명성을 마케팅으로 이용해서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방법 또한 요즘 떠오라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