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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사용해서 돈버는 꿀팁

hook-up 2018. 1. 31. 14:42

Google 애드센스 & 광고




안녕하세요. Hook-up 입니다.


애드센스 & 광고의 종류 및 속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광고의 종류 및 속성



1. CPC (Cost Per Click)


광고방식는 고정가 방식과 실시간 입찰 방식 2가지로 나줘지며,

유저를 광고주의 사이트로 유입시키 위해 사용되는 방식으로 광고주는 유저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당 광고비를 지급합니다.

이론상으론 높은단가의 CPC광고로 채워져 있다면 방문자수가 낮아도 클릭 횟수당 수익이 높기때문에 높은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모든 수익은 방문자, 컨텐츠등이 조화를 이뤄야만 가능합니다.


2. CPA (Cost per Action)


광고에 노출된 유저가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등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했을 경우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사실상 모든 방식의 광고를 포함한 개념이며, 광고주가 생각하는 최고의 광고형태입니다.


3. CPI (Cost Per Installation)


CPA의 하위분류라고 생각할수 있는 광고방식이지만 일반적으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유는 짧은 시간이나마 유저가 게임을 플레이하고 흥미를 느끼게 되면 충성유저가 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유저가 광고주의 앱을 설치하고 실행 하였을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이 광고방식은 CPC 광고등의 비해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4. CPS (Cost Per Sale)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행동을 상품구매로 정한 광고입니다.

모바일 광고를 통해서 유저가 광고주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광고주는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주로 쇼핑몰, 여행 광고주가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며, 상품 마진율에 따라 1~20%까지 다양한 단가를 가지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5. CPM (Cost Per Mile)


말 그대로 1000번 노출당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이 광고는 클릭수가 보장되지는 않지만 노출수는 보장이 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 CPP (Cost Per Period) : 기간을 보장하는 기간보장형 광고입니다.

- DA (Display ads) : 배너광고라고 많이 불리고 있으며, 온라인속에서 박스형태로 노출이 되는 광고 입니다.

- SA (Search ads) : 검색광고 혹은 키워드 광고를 의미합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혹은 홈페이지에 적합한 광고가 뭔지 정확히 알고 광고를 선택한다면 높은 광고비를 얻을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 작동원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광고 게재 공간 지정 : 광고 게재를 원하는 위치를 선택 후 해당위치에 광고 코드 삽입

▶ 입찰가가 가장 높은 광고 게재 : 광고주가 실시간 입찰에 참여하고, 입찰가가 높은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

▶ 수익금 지급 : 사이트 소유자가 수익금을 받는다.


이때 여러분이 가장 많이 질문사항은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 디자인 못바꾸나요?" 입니다.

대답은 바꾸실수 있습니다. "광고 디자인 맞춤설정"할수 있게 애드센스에서 만들어두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의 사이트에서 원하지 않는 광고가 나온다면 차단을 하실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을까?



▶ 광고 위치!


유저들이 광고를 많이 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 방법에 제가 들려드리겠습니다.

1.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의 행동을 파악하라!

2. 사용자들이 주로 시선을 두는 곳을 찾아라!

3. 사용자가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곳에 게재해라!

4. 사용자가 봤을때 호감을 줄수있게 페이지를 꾸며라!


▶ 효과적인 광고 크기가 있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에드센스에서는 통계를 통해 효과적인 광고크기를 찾아냈습니다.


PC : 336*220의 큰 직사각형, 300*250의 중간 직사각형, 728*90 리더보드, 300*600의 반페이지

Mobile : 320*100의 큰 모바일 배너 



▶광고 수익 개선을 위한 꿀팁!


1. 텍스트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를 같이 게재하라!

텍스트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를 게재하기 위한 경쟁이 늘어나고 결과적으로는 수익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2. 광고 노출 범위를 늘려라!

광고의 양이 컨텐츠의 양을 초과하지 않는 한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는 광고 단위, 링크단위등으로 조합해 배치하면 된다.

3. 사용자가 여러분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방문했을때 만족스러운 환경을 만들어라!

이미 여러분의 사이트와 유사한 사이트는 넘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분만의 차별성을 키워주세요.

4. 모바일을 노려라!

지금은 PC만큼 핸드폰이 보급되어 있으므로 모바일 전략을 구축하여야 합니다.

5. 애드센스 계정과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을 통합해라!

Google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사이트 방문자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합한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아주 강력한 무기입니다.


애널리틱스에 대해 모르시는분은 구글 애널리틱스 해부학을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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