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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검색노출 = 키워드 전쟁이다?

hook-up 2018. 1. 28. 14:19


블로그 검색노출 = 키워드 전쟁 ?


다들 한번쯤은 "도대체! 왜! 내 블로그는 검색노출이 안되는거야!" 라고 생각해보셨을꺼예요.

다른 사람들은 저렇게 검색노출이 잘되는데 왜 여러분꺼만 노출이 되지않을까요?

제목에도 나와있듯이 검색노출이 잘 되려면 키워드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블로그 검색노출키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지만 앞서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하죠 :)





SEO(검색엔진 최적화)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 또는 Search Engine Optimizer의 약자 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자료를 검색할 때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은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엔지에 검색을 하는일 이죠?

그럼 여러분이 블로그든 개인홈페이지든 게시글을 올리고 그게 사람들에게 보여지려면 검색이 잘 되도록 만들어야겠죠 :)

검색엔진 최적화는 내글이 잘 발견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작업이라고 생각 하시면됩니다.

"상위 노출이 중요한가?"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은 없겠죠?

통계자료를 보면 검색엔진을 이용해 정보를 찾는사용자는 보통 검색 결과에서 1~2페이지, 많아야 3페이지 정도까지만 확인을 하고 있고

그마저도 페이지 로딩시간이 긴 모바일에서는 2페이지를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 않다고 합니다.

위 자료로 보아 상위 노출이 되느냐 마느냐가 블로그 혹은 홈페이지를 가진 여러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Keywords(키워드)


키워드는 내용 또는 제목 내의 중요한 내용을 요약한 핵심적인 단어 또는 문구라고 정의 할수 있습니다.

키워드가 이렇게 중요한건지 이제 아셨죠?

그런데 말입니다...검색엔진 사용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제목과 내용에 핵심적인 단어, 문구를 적었다고 해도 사람들이 찾지 않는다면 꽝입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검색엔진 이용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많이 검색하는지 찾는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대표적으로 검색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비즈니스 광고

 

아마 네이버를 안써보신분은 없을꺼예요. 그만큼 네이버라는건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자료를 검색하고 찾는 곳 이라는 거겠죠?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가장 아래쪽을 보시면 비즈니스 광고라는게 있습니다.


 

 비즈니스 광고는 네이버를 이용해 광고를 할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키워드를 찾을수 있는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들어가시게 되면 검색 마케팅과 네이버 쇼핑으로 나눠지는데 저희는 키워드를 찾는것이기 때문에 검색 마케팅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들어가시면 아주 깔끔하게 꾸며놓은 화면과 로그인창이 뜨는데 네이버 아이디로는 로그인이 되지 않고 회원가입을 하셔야합니다.

 

회원가입~로그인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키워드 찾기를 하실수 있게 됩니다.

 

 

 

1. 광고 시스템에 들어간다.

 

 

2. 도구 → 키워드 도구에 들어간다.

 

 

3.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른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에 대한 글을 쓰시는 분이라면 키워드란에 비트코인이라고 적으신 후 조회를 하시면 비트코인 관련 키워드롸 함께      검색량이 나오게 됩니다.

 

 

구글 애드워즈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용자들이 자료를 검색하는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많은분들이 애드센스, 애널리틱스는 사용하지만 애드워즈는 관심이 별로 없으시더군요.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서도 키워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구글 검색창에 구글 애드워즈 혹은 Adwords 라고 검색을 한다.



2. 구글 애드워즈에 들어왔다면 로그인을 한다.

   아이디가 아직 없으신분들은 회원가입을 우선 해야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이런 좋은 것들은 모두 구글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십니다.)


3, 도구, 결제, 설정 → 키워드 플래너 에 들어간다.

   (이미지가 선명하지 않은점 죄송합니다.)



4. 구문, 웹사이트,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한다.


5. 제품 또는 서비스을 입력 → 기간 설정 → 아이디어 얻기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이외에 다른 항목은 굳이 변경하시거나 입력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렇게 해서 블로그 검색노출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들을 찾아볼수 있는 네이버 비즈니스 광고, 구글 애드워즈를 알아봤습니다.

만약 애드센스 수익을 막연하게 올리고 싶으신분들에게는 어마어마한 꿀팁입니다 :)

꿀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제목을 작성하실 때 맨앞쪽에는 사람들이 검색엔진을 이용해서 검색할만한 내용을 적으셔야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제일 맛있는 ㅇㅇ시 맛집 ← 이것을 제목으로 쓰고 싶으실 때는 ㅇㅇ시 맛집 한국에서 제일 맛있다.

뭐 이런식으로 적어주시면 될꺼 같습니다 ㅎㅎ





혹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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